Wed. Nov 30th, 2022

지구 기후 변화는 이제 단순히 CO2 배출량을 줄이는 것만으로는 더 이상 충분하지 않을 만큼 충분히 진행되었습니다. 대기에서 CO2를 제거하기 위한 조치도 취해야 한다는 것이 점점 더 분명해지고 있습니다. 바다에서 석회를 시비하는 효과를 테스트하기 위한 실험이 현재 노르웨이 해안에서 시작되고 있습니다. 기본 암반 가루는 물을 더 알칼리성으로 만들고 CO2 흡수 능력을 증가시켜 기후 변화와의 싸움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바다의 돌똥

대기에서 CO2를 제거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조림에서 공기로부터 CO2 분리를 위한 기술 솔루션, 지구화학적 방법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후자의 범주에는 예를 들어 CO2 흡수 능력을 높이기 위해 암석 먼지로 토양을 비옥하게 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암석이 자연적으로 풍화될 때도 발생하는 지구화학적 과정을 사용합니다. 석회와 규산염을 함유한 광물은 용해된 이산화탄소와 반응하여 탄산염을 형성합니다. 이 과정에서 CO2는 암석에 단단히 결합되어 장기적으로 대기에서 제거됩니다. 이것은 가스의 기후 효과를 제거합니다.

노르웨이 연안에서 진행된 실험에서 국제 연구팀은 현재 이 원리가 바다에도 적용될 수 있는지 여부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저희 연구를 통해 대기에서 이산화탄소를 제거하는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연구를 주도하고 있는 Helmholtz Center for Ocean Research Kiel의 Ulf Riebesell이 해양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배제하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mesocosm에서의 테스트

그들의 테스트를 위해 연구원들은 바다에 떠 있고 바다의 자연 공동체를 포함하는 약 20미터 길이와 2미터 너비의 컨테이너인 소위 중우주(mesocosms)를 사용합니다. 실험 중에 컨테이너는 실제 환경 조건에 노출됩니다. 그러나 주변 바다와의 물 교환이 없기 때문에 중우주의 물 상태는 제어된 방식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현재 실험을 위해 연구원들은 노르웨이 도시 베르겐(Bergen) 남쪽 바다에 있는 중우주를 가라앉힌 다음 분쇄된 소석회와 규산마그네슘을 포함한 다양한 기본 암석 가루로 “비옥하게” 했습니다. 이 돌 가루는 물의 pH 값을 낮춥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해양 산성화를 방해하고 물의 CO2 흡수 용량을 증가시켜야 합니다.

철에 대한 이전 실험과 달리 CO2 결합은 조류의 성장을 통해서가 아니라 지구화학적으로 발생합니다. 이 방법의 효과와 해양 생태계와의 호환성은 이제 8주간의 실험 과정에서 조사될 것입니다. 주요 목표는 여분의 CO2가 얼마나 효과적으로 결합되어 있는지, 어떤 물질로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 예상되는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내는 것입니다.

테스트에 투입된 지구 공학

†노르웨이 연구 결과와 2021년 가을 그란 카나리아에서 수행된 유사한 실험은 여러 해양 기반 활성 탄소 제거 조치에 대한 포괄적인 평가에 반영될 것입니다. 우리의 결과와 평가는 활성 탄소 제거 조치의 가능한 사용에 대한 의사 결정의 기초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By admin1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